• 최종편집 2024-05-07(화)
 

과학은 포용적인 기후 조치가 회복력을 높이고 더 나은 결과를 낳는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특정 문제를 해결하고 기후 비상 사태를 해결하는 데 세계 인구의 절반인 소녀와 여성의 기여를 활용하기 위한 재정적 지원은 비참할 정도로 부족합니다. 2024년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우리는 이러한 격차를 줄이는 것이 어떻게 기후 행동을 촉진할 것인지 조사합니다.



유엔 여성 사무총장이자 유엔 사무차장인 시마 바하우스(Sima Bahous)는 COP28에서 "글로벌 금융 지원 프로젝트의 0.01%만이 기후와 여성의 권리를 모두 다루고 있다는 사실이 놀랍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즉, 여성과 남성 모두의 필요에 부응하는 이니셔티브를 지향합니다.



기후 변화는 모든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지만 모든 사람에게 똑같이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닙니다. 기후 변화로 인해 사회에 가해지는 정치적, 경제적, 사회적 압력은 교육 및 고용 기회에 대한 접근성의 성별 격차, 차별, 토지 및 천연 자원에 대한 접근 및 통제 부족, 참여 등의 불평등을 영속화하고 확대할 수 있습니다. 

 

의사결정 공간에서 성에 대응하는 이니셔티브는 여성과 남성의 다양한 요구, 역할, 책임을 다양성 속에서 고려하고 모든 수준에서 의사결정에 공평한 참여와 대표성을 보장합니다. 그에 따른 기후 조치는 더욱 효율적이고 사회적 결속을 고취하여 사회 전체에 이익이 되는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이런 의미에서, 성별 관점을 포함하지 않는 기후 정책과 행동은 완전한 변화 잠재력을 달성할 수 없습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UN] 여성에 대한 투자는 기후변화 대응의 핵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