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9(목)
 

프랑스, 미국, 호주에서 천연 수소 매장지가 탐사되고 있는 가운데, H2SITE는 요크 반도에 파일럿 플랜트를 건설하기 위해 골드 하이드로젠(Gold Hydrogen)과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 플랜트는 H2SITE의 고급 막 분리 기술을 활용하여 사용 가능한 수소의 95% 이상을 회수하는 동시에 헬륨과 같은 귀중한 부산물을 분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H2SITE의 최고경영자인 안드레스 갈나레스(Andres Galnares)는 “골드 하이드로젠과의 협력은 천연 수소 시장 성장을 위한 양사의 공동 노력을 강조한다. H2SITE는 지속 가능하고 비용 효율적인 수소 생산을 가능하게 하는 막 분리 기술을 통해 기여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요크 반도에서의 프로젝트는 천연 수소 분야에서 중요한 진전을 보여주며, 전례 없는 수준의 수소 농도를 보여준 최초의 원천 중 하나이다.


이번 협력은 탈탄소화를 가속화하고 향후 지속 가능한 에너지원으로서 천연 수소의 사용을 향해 나아간 또 다른 한 걸음이다.


백색, 천연 또는 지질학적 수소는 지구 지각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거나 존재하며 탄소 발자국이 없는 주요 에너지원으로 현재의 수소 비용을 크게 낮춰 탈탄소화 잠재력이 크지만  기술개발이 여전히 개발이 필요한 상황이다.




ㅗ2.jpg




H2SITE는 2020년에 설립되었고 반응기와 분리기에 대한 독점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공급 원료를 수소로 전환할 수 있다. 


여기에는 암모니아, 메탄올 또는 합성 가스뿐만 아니라 소금 동굴이나 천연 수소에 적용하기 위해 저농도 기체 혼합물에서 분리된 수소도 포함된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수소] H2SITE-골드하이드로젠, 요크반도 천연수소 플랜트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